작성일: 2024. 4. 2.(수)
안녕하세요. 아르노갤러리입니다.
저는 이 하루 한권의 카테고리에 책의 줄거리와 책을 읽고 느낀 점에 대해서 적을 것입니다.
타이탄의 도구들에서도 저자가 수많은 부자들을 인터뷰하면서 부자들의 공통된 습관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타이탄의 도구들에서 부자들의 공통된 습관으로 언급되는 것이 이불정리와 꾸준한 독서입니다.
부자들은 뭔가 다른게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 아주 사소한 것에서부터 시작해서 큰 차이가 벌어진다고 느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자의 행동을 따라하고 습관화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자청님의 책 역행자에서 책을 계속 있다보면 지식도 복리로 늘어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처음 1권일 때는 미미해 보이겠지만, 1권이 쌓이고 쌓이면 책을 통해 배운 배경 지식이 늘어남을 느끼며, 지식이 확장된다고 합니다.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통해 어제보다 성장하는 나날을 보내는 게 목표입니다.
밀리의 서재로 오늘 《사는 동안 한번은 팔아봐라》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이 책의 특이한 점은 작가의 1인칭 시점이 아닌 3인칭 시점으로 평범한 직장인인 김차장의 시선에서 서술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파이프라인을 늘리고 싶지만 정보를 잘 몰라서 부업을 시도할 수 없었던 사람에게 유용한 책입니다.
평범한 직장인인 김차장이 40대가 되면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게 됩니다.
같은 회사를 다니다가 부업이 잘 되어서 퇴사를 한 서과장을 통해 부업에 대해 하나하나 배우는 과정을 소설처럼 재밌게 서술합니다.
김차장이 퇴근 후에 부업으로 블로로 수익화하는 방법과 더 나아가 물건을 팔아보면서 소비자 마인드에서 생산자 마인드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이 책을 읽으면서 저도 평범한 김차장처럼 소비자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가 판매경험을 통해 생산자 마인드로 성장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이 책 말미에 보면 추천하는 부업을 소개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부업이 존재하고 벌이도 꽤 쏠쏠하다고 생각해서 하나씩 실천을 해보고 싶습니다.
아직은 회사를 다니고 있고 겸업금지로 사업자를 낼 수가 없지만 지식을 쌓고 먼저 할 수 있는 부업을 실행하고 수익화할 것입니다.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